[ 이유정 기자 ] 롯데백화점이 3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유통업계 최초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채용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연다. 하계 인턴을 뽑기 위한 이번 ‘인스타그램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롯데백화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lotteshopping’을 팔로우하면 참여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한정된 인원만 상담할 수 있는 현장 채용설명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인사팀과 마케팅부문이 협업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인사담당, 상품본부 바이어, 디지털 사업부문 AI팀 직원 등이 직접 출연해 직무 관련 Q&A, 채용 관련 정보, 근무 환경 등 다양한 주제를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라이브 방송에서 댓글로 질문하면 출연자가 대답하는 형식으로 이뤄져 면접 전형과 관련, 일반 채용설명회에서 접하기 힘든 세세한 정보와 근무 환경, 복지 혜택, 입사 선배들의 면접 후기 등을 들을 수 있다.
채용설명회 중 우수한 질문을 한 5명에게는 16일 이전까지 채용담당자 및 직무담당자와 1 대 1로 상담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3월에도 직원들이 출연해 회사소개, 직무특성 등 채용 정보를 설명하는 10분 분량의 동영상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선보였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