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유럽 대표 모바일게임 기업 '슈퍼셀'과 함께 제작한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HTML5 기반 게임은 별도의 다운로드나 앱설치 없이 게임 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어 북미와 유럽, 중국에서 새로운 대안 게임으로 각광받고 있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모바일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을 통해 별도의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슈퍼셀의 대표 모바일게임인 클래시 로얄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친숙함을 자랑한다.
신작은 ▲클래시 로얄 대표 캐릭터 8종과 카카오프렌즈의 친근하면서도 귀여운 변신 ▲클래시 로얄의 영지 방어 요소를 활용한 새로운 게임 방식 ▲다양한 특성의 캐릭터 카드를 선택해 만들 수 있는 나만의 5인조 팀 조합 ▲카카오톡 친구 혹은 랜덤 매칭을 통한 실시간 전략 대전 등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클래시 로얄 프렌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클래시 로얄 프렌즈 한정판 킹 이모티콘'을 선물로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슈퍼셀의 대표 게임인 클래시 로얄의 IP와 카카오프렌즈가 함께 잘 어우러진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며 "사전예약부터 많은 이용자분들이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