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나커피를 시원하게… 50만잔 팔린 스벅 新메뉴

입력 2018-05-10 15:11   수정 2018-05-11 06:41

'콜드 폼 콜드 브루' 인기
아이스음료 중 판매 3위



[ 김보라 기자 ]
‘시원하게 마시는 비엔나커피.’

콜드 브루 커피 위에 쫀득한 우유 거품을 올린 스타벅스 ‘콜드 폼 콜드 브루’가 출시 3주 만에 50만 잔 이상 팔렸다. 콜드 폼 콜드 브루는 비엔나커피와 비슷한 모양이다. 커피 위에 올라가는 크림은 휘핑크림 대신 무지방 우유를 사용해 칼로리 부담을 줄이고 쫀득한 풍미는 살렸다. 콜드 폼은 주문과 동시에 즉석 제조한다.

콜드 브루 커피는 2016년 3월 스타벅스에서 처음 출시됐다. 매년 판매율이 꾸준히 높아져 올 들어 4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52% 증가했다. 누적 판매량은 1900만 잔이다. 아이스 음료 중에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에 이어 가장 많이 팔린 음료로 자리잡았다.

스타벅스는 콜드 폼 콜드 브루를 포함해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나이트로 콜드 브루, 나이트로 쇼콜라, 나이트로 쇼콜라 클라우드, 콜드 브루 등 총 6종을 판매하고 있다. 이 중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는 작년 여름 시즌 프로모션 음료로 등장했다가 소비자 요청으로 상시 판매 메뉴가 됐다. 질소를 주입해 전용 탭에서 뽑아내는 나이트로 콜드브루는 105개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