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데이터 블록체인 ‘CDC’가 21일 후오비코리아를 통해 국내에 첫 상장된다고 이날 밝혔다.
CDC는 이번 후오비코리아 첫 상장을 기념해 총 6500만 토큰(약 100만 달러 규모)을 에어드랍할 예정이다.
CDC는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소비 데이터 공유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온/오프라인으로 제출한 각종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 맞춤형 광고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사용자는 위챗 애플릿, 결제 DApp 등을 통해 직접, 또는 CDC 브라우저 및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소비 데이터를 업로드할 수 있다. 유효한 소비 데이터 업로드 양에 따라 CDC 토큰을 지급받게 된다.
광고주는 CDC를 통해 사용자의 소비 데이터를 얻고 맞춤형 키워드나 조건을 적용해 선별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타겟팅 광고가 가능하다.
CDC 관계자는 “세계 최대 거래소 중 하나인 후오비가 진출한 한국 시장에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구축하는 CDC를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거래소에서 CDC를 소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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