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는 오는 26일 관내 온천공원 다목적 운동장에서 제4회 이천시 청소년연합축제 '오! 청춘'을 연다고 21일 발표했다. 이 축제는 올해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기념을 기념해 마련됐다.
축제는 청소년 기관인 서희청소년문화센터와 부발?창전?청미 청소년 문화의집,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이 연합하여 진행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만들어진다.
축제 첫 날인 오는 26일에는 청소년들이 미래 핵심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장래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진로&IT관'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높이는 '공예관', 폴라로이드 사진꾸미기와 흥미로운 보드게임, 청소년상담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는 '행복관' 등 총 3개의 주제관이 설치되고 36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축제 참여자들은 다양한 축제 콘텐츠를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시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는 ‘우리가 만드는 청소년 정책’이라는 주제로 재미있는 게임과 함께 시의 청소년 정책에 대한 관내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현장에서 모아진 의견은 시의 청소년 정책 수립에 반영하게 된다.
<i>이와 함께 오후에는 </i>성년의 날을 기념한 성년 의식도 진행된다. 그밖에 시상 및 성년의식 등 기념행사가 끝난 후에도 관내 청소년 동아리들의 끼를 맘껏 즐길 수 있는 댄스와 밴드 공연이 준비돼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희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www.icyouth.kr) 를 참조하면 된다. 이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