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재혁 기자 ]
![](https://img.hankyung.com/photo/201805/2018052493131_AA.16795466.1.jpg)
《며칠 다녀올게요》는 한국경제신문 여행전문기자가 세계 각처에서 취재한 경험을 특유의 인문학적 지식과 섬세한 감성, 따뜻한 언어로 풀어쓴 책이다.
로마시대 검투사를 키웠고 산타클로스의 고향이기도 한 터키의 풍광과 내력, 수령 3000년의 삼나무들이 자라는 일본 최남단 야쿠시마의 선사 문화, ‘어른의 맛’이란 무엇인지 조금씩 알게 해준 각국 토속음식, 일본 이시카와현의 유서 깊은 양조장에서 만난 사케 명인과의 대화,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의 세계 7대 불가사의 불교사원의 경이로움 등을 소개한다.
저자는 여행에서 느낀 울림을 간결하고 솔직하게 나누면서 묵직한 삶의 성찰도 일러준다. 어디로 가서 누군가를 만나는 여행이란 바로 삶이자 인생 그 자체라고 전한다. 저자는 여행을 ‘끌림과 스밈의 연속’이라고 말한다. 여행지의 풍경에 끌리고, 사람에 끌린다. 그 끌림을 삶에 성숙하게 스미도록 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오늘도 여행 짐을 꾸린다. (최병일 지음, 티핑포인트, 299쪽, 1만3800원)
유재혁 기자 yoojh@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