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통시장·상점가 대표 여성상인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변화와 혁신을 이끌 여성상인 육성’을 목표로 진행했다. 전통시장 소비자 신뢰 확보 및 서비스 역량강화, 지원 사업 이해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재 우리나라 전통시장 여성 상인의 비율은 전체의 64%로,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 36만명 중 22만7000여 명에 달한다. 때문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체 상인의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여성 상인들의 성장비전을 제시하고, 여성 리더를 육성할 새로운 상인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여성상인 워크숍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스타강사 특강은 물론, SNS 등 뉴미디어 활용 우수사례 등의 특강을 통해 활성화 동기부여 및 정보공유 및 벤치마킹의 기회를 마련하여 여성상인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김흥빈 이사장은 “유통환경의 빠른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여성상인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여성상인 워크숍 개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여성상인들이 현장에서 전통시장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 새로운 여성 리더십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