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관 기자 ]
현대자동차는 지난 12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소속 축구팀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 후원계약을 맺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스페인 수도인 마드리드를 연고지로 1903년 창단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명문 축구팀이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선수단은 2021년까지 유니폼에 현대차 로고를 달고 경기에 나선다. 현대차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에 차량을 전시하고 경기장 내 광고판 등에 현대차 로고를 노출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지난 11일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팀 첼시와 후원계약을 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안드레아스 크리스토프 호프만 현대차 유럽법인 상품·마케팅 부사장은 “첼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올림피크 리옹 등 유럽의 명문 축구팀 후원을 통해 현대차 브랜드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40억 "이것"통해 벌었다는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한 개그맨 A씨?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