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국제회의 유치 전담기구인 대구컨벤션뷰로는 국제협회연합(UIA)에서 발표한 전세계 국제회의 개최도시 순위에서 대구가 처음으로 아시아 10위권(전 세계 27위)을 달성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대구컨벤션뷰로는 매년 세계 국제회의 통계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있는 국제협회연합(UIA·Union of Int. Association)이 지난 15일 발표한 2017년 국제회의 순위에서 대구가 아시아 10위(A+C타입 : A타입은 국제기구가 주관하거나 후원하는 회의로 참가자수가 50인 이상인 회의, C타입은 국제기구의 국내지부 또는 국가기구가 주관하는 2일이상의 회의로 전체참가자수 250명 이상,외국인 40%이상,최소 5개국 참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제협회연합에서 발간한 이 통계는 전 세계 166개국 1104개 도시의 48만 여 개의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작성됐다.
대구는 2016년 42건보다 21건이 늘어난 63건이 개최됐다. 특히 세계 순위에서는 27위(A+C타입)를 기록해 워싱턴, 쿠알라룸프, 프라하 등의 도시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대구시가 대구의 5대 신산업과 연계한 국제회의 유치에 역량을 집중해 지역특화컨벤션개발, 국제기구사무국 유치 등 지속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의 결실을 맺은 것으로 대구시와 뷰로는 분석하고 있다.
백창곤 대구컨벤션뷰로 대표이사는 “MICE 도시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대구만이 가지고 있는 특화 전략을 통해 국제회의산업을 육성해왔다”며 “지속적인 MICE산업의 성장을 위해 대형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수용할 수 있는 컨벤션시설과 호텔, 교통망의 확충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