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김영권과 손흥민의 후반 인저리타임 릴레이 골을 앞세워 세계랭킹 1위 독일에 2-0으로 승리했다.
한국은 27일 밤(한국시각)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벌어진 독일과의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F조 마지막 3차전서 독일과 맞대결했다.
전반을 무실점으로 마친 한국은 후반 인저리타임에서야 승부를 갈랐다.
김영권이 페널티 에어리어의 혼전 속에 토니 크로스의 발을 맞고 흘러나온 볼을 그대로 골대 안으로 차 넣으며 1-0으로 앞서갔다..
득점 직후 선심이 오프사이드를 선언, 득점이 취소되는 듯했지만 VAR 후 득점이 인정됐다.
다급해진 독일은 노이어 골키퍼까지 공격에 나서며 만회골을 노렸다.
하지만 손흥민이 독일의 골문이 빈 틈을 타 골을 추가하며 2-0을 만들었다.
하지만 스웨덴이 멕시코에 3-0으로 승리하며 16강 진출에는 실패했다.
스웨덴은 멕시코를 누르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고 멕시코는 마지막 경기에서 패했지만 한국이 독일을 잡으면서 조 2위로 16강행 막차를 탔다.
한국은 1승2패로 조3위, 디펜딩 챔피언 독일은 조 최하위로 사상 첫 조별예선 탈락의 아픔을 맛봤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