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류마티즘 관절염 치료제 ‘유셉트’ 국내 판매

입력 2018-06-28 10:28   수정 2018-06-28 10:30

LG화학이 류마티즘 관절염 치료제 ‘유셉트’(성분명 에타너셉트)의 국내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유셉트는 LG화학의 첫 항체의약품이다. 류마티즘 관절염뿐만 아니라 건선성 관절염, 축성 척추관절염, 건선 치료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화이자가 만든 류마티즘 관절염 치료제 ‘엔브렐’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의 복제약)다. 국내에서 이 치료제와 관련된 시장은 약 2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LG화학 관계자는 “한국과 일본에서 370여 명의 류마티즘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52주간 임상시험을 해 오리지널 의약품과 동등한 효능이 있는 걸 확인했다”며 “오리지널 의약품을 쓰던 사람이 유셉트로 바꿔도 괜찮은지에 대해서도 48주간 임상시험을 해 문제 없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가격은 주입 버튼이 달려 있는 1회용 주사기인 ‘실린지’의 경우 0.5㎖ 용량(25㎎ 유효 성분)이 5만9950원, 1㎖(50㎎)는 10만9000원이다. 주입 버튼이 없이 신체에 대면 자동으로 주입되는 ‘오토인젝터’는 1㎖(50㎎) 용량만 있으며 10만9000원이다.

유셉트의 가격은 엔브렐보다 4만원 정도 저렴하다. 엔브렐은 현재 1㎖(50㎎) 용량만 공급되는데 ‘프리필드주’(실린지와 유사)와 ‘마이클릭펜주’(오토인젝터와 유사)가 모두 약 15만원이다. 엔브렐 0.5㎖는 공급이 중단됐다.

앞서 LG화학은 유셉트 연구개발을 위해 정부 지원금을 받았다. LG화학 관계자는 “생산성을 높인 배양 공정을 구축해 제조원가를 낮췄다”며 “환자들의 부담을 덜고 항체의약품에 대한 치료접근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