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증권사 서준현 연구원은 "작년부터 이어진 반도체 전방업체의 투자 확대로 공정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 수요가 늘고 있다"며 "올해 초 삼성전자 신규 라인 및 올해 말 SK하이닉스 신규 공장 증설으로 반도체 부품 사용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 연구원은 "이러한 수요에 대응해 하나머티리얼즈는 작년 생산능력(CAPA)을 증설했고, 올해말 신규 공장이 완공되면 현재 CAPA 월 1만매에서 2배 가량 생산능력이 확대될 전망"이라며 "내년 초부터 고객사 주문에 따라 점진적으로 CAPA이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CVD SiC(실리콘카바이드) Ring은 내년 신규 완공된 공장에서 본격 양산될 전망이다. SiC Ring의 경우 고에너지 플라즈마를 견딜 수 있어 기존 제품보다 사용기간이 길고 아직 납품할 수 있는 업체가 많지 않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신규 제품의 매출이 늘어나며 전사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그는 고객사 수요에 힘입어 올해 하나머티리얼즈의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서 연구원은 "주요 고객사인 도쿄일렉트론 전체 장비 매출에서 식각 장비의 매출 비중이 재작년 29%대에서 작년 40%대까지 상승했다. 올해 말 식각 장비 시장에서 50%대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램리서치를 신규 고객사로 확보할 경우 실적 모멘텀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61.1% 증가한 1658억원, 영업이익은 96.5% 늘어난 46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