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우편으로 계좌 보유 안내, 영업점과 인터넷뱅킹에서도 확인 가능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오는 8월 31일까지 장기간 거래 없이 잠자고 있는 신탁 계좌를 찾아주는 ‘장기 미거래 신탁 찾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대상은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계좌다.‘일반신탁’은 잔액에 관계없이 5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거나 적립 만기일이 경과한 계좌이다.
‘개인연금신탁’은 적립만기일이 경과하고 잔액이 120만원 미만 또는 연금수령을 하지 않는 계좌가 대상이다.
‘장기 미거래 신탁’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부산은행, 경남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각 은행 인터넷뱅킹(www.busanbank.co.kr, www.knbank.co.kr)에서 조회하면 된다. 이와는 별도로 1년간 입출금 거래가 없고 잔액이 50만원 이하인 계좌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www.accountinfo.co.kr)’에서도 조회 및 해지할 수 있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계좌 보유 고객에게는 은행에 등록된 주소로 별도의 안내문을 발송하고, 10만원 이상 계좌 보유 고객에게는 유선으로 안내한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잠자고 있는 고객의 금융자산을 찾아드리기 위해 이번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