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산물로 만든 지역특산주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 ㈜골든블루(대표 김동욱)은 지난달 30일 지역특산주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의 첫 번째 행사가 참가자들의 호평 속에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은 골든블루가 양조 인재를 양성하는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에 이어 한국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시행하는 두 번째 사회공헌활동이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전통 음주문화 예절교육과 함께 오감만족 지역특산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특산주의 인지도를 향상시켜 한국 주류산업의 질적 성장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 20명의 참가자들은 충북 충주 세계술문화박물관 ‘리쿼리움’과 경북 문경 소재 지역특산주 제조업체인 ‘오미나라’를 차례로 방문했다.술 전시관 관람과 △칵테일 만들기 체험 △와인 발효실·증류시설 견학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이종기 양조 장인의 지역특산주 및 한국 전통 음주문화 이론 강의 △문경에서 생산되는 오미자 스파클링 와인 ‘오미로제’ 시음 등 지역특산주를 직접 보고 듣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이번 행사는 술과 레저·문화 콘텐츠를 접목해 지역특산주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일 뿐만이 아니라 지친 일상의 휴식과 충전을 겸한 ‘주말 힐링여행’이 되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큰 호평을 얻었다.
김동욱 대표는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이 소비자들에게 술이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특산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을 진행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지역특산주를 활성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시급6000원 받던 알바女 27억 통장잔고 인증! 어떻게!?
[주간급등주]"최근 5개월간 2800% 수익률 달성 기념으로 [VIP 3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