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대란' 사태와 관련해 항공기 안전, 운항지연, 승객 서비스 등 전 분야에 대한 현장 점검에 들어갔다고 지난 5일 밝혔다.
국토부는 인천공항과 아시아나항공에 담당 공무원과 조종·객실·정비 담당 안전감독관 등 총 5명을 파견하고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기내식 생산과 운반, 탑재 등 전 과정을 점검하고 승무원이 승객 서비스와 기내 판매행위 시 안전규정을 준수하도록 비행 전 사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태가 안정화된 이후 아시아나항공의 승객 배상 계획을 조사해 부적절한 경우 사업개선명령 등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지속적으로 현장 상황을 점검해 조속한 시일 내에 기내식 사태를 마무리해 안전소홀이나 승객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기내식 공급 차질은 계속 개선되고 있으며, 기내식 업체들이 저장·하역 과정 등 전반적인 과정이 숙달되면 이번 주말쯤에는 정상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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