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 경영인 단기학교’는 주로 가족 경영이 이루어지는 중소기업 현실을 반영해 개설됐다. 4박5일 동안 경영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개인의 리더십 스타일링, 성공사례 탐구, 연수생간 네트워킹, 기업 경영 관련 세제 이해 등 2세 경영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방소기업, 인재육성형중소기업, 여성기업, 내일채움공제 가입자는 참가비(52만8000원) 중 최대 50%까지 할인된다. 연수는 오는 23~27일까지 강원 태백시에 있는 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차세대 경영인들이 1세대 창업주들의 기업가 정신을 이어 받아 기업을 계승?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는 게 중진공의 설명이다.
지난 2월 실시된 ‘2세 경영인 단기학교(2기)’를 수료한 장수산업의 최유미 부장은 “재무회계, 마케팅, 인사관리 등 경영의 핵심을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에게 배울 수 있어 경영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됐다”며 “중소기업 2세 경영인들이 느끼는 애로사항과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차세대를 이끌 경영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고민과 애로사항을 서로 소통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중소벤처기업이 명문 장수기업으로 혁신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시급6000원 받던 알바女 27억 통장잔고 인증! 어떻게!?
[주간급등주]"최근 5개월간 2800% 수익률 달성 기념으로 [VIP 3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