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는 저출산 고령화 문제 극복,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보육사업, 남북교류 새터민 지원 활동, 청년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 지원 등 사회적 금융 강화, 소외계층 지원 등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어떤 방식으로 지원할지에 대해 결의할 예정이다.
박 위원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나날이 요구되는 것은 물론 공동체와 함께 상생하는 기업이 소비자와 국민으로부터 선택받고 있다”며 “앞으로 위원회는 하나금융이 인간 존중, 휴머니티에 기반한 그룹의 철학과 미션을 근간으로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쳐나가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날 인천 청라 하나금융그룹 통합데이터센터에서 위원회 발족식을 연 뒤 근로복지공단과 ‘상생형 공동 직장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상생형 공동 직장어린이집은 하나금융이 어린이집 건립과 운영을 책임진 뒤 하나금융 임직원 자녀는 물론 인근 중소기업 직원 자녀가 함께 이용할 수 있게 한 직장어린이집이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