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불편ZERO 캠페인은 고객의 불편사항을 줄여 고객만족을 실천하겠다는 기보의 다짐을 의미한다.기보는 이를 위해 소통, 편의성, 고객중심 3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S등급 달성 및 고객감동 경영 실현을 목표로 삼고 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보는 고객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고객 이해 노력 확대 △접수서류 간소화 △고객중심적인 태도 견지 △고객 체감 업무처리 소요기간 단축 △고객지향적 시설환경 개선의 집중개선과제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고객 접점직원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 △불만고객 A/S 콜 △CS(고객만족)담당자가 찾아가는 ‘VOC 마이닝(고객 요구사항 발굴·처리 제도)’ △고객의 직접 참여와 소통을 위한 ‘시민·고객자문단’운영 △비즈링 서비스(외부고객의 전화통화 연결시 기금 안내멘트 제공) 도입 등 다양한 고객의견 수렴 활동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또 불만고객을 줄이기 위해 민원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고객 불편 제로 다짐’ 안내판, 상담석 안내 표지 등을 배포하는 등 영업점의 적극적인 CS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CS 캠페인이 전사적인 대고객 서비스 향상과 고객중심의 서비스 마인드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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