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햇반, 올 판매 벌써 2억개

입력 2018-07-31 18: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작년보다 25% 이상 늘어
7월까지 매출 2천억 돌파



[ 김재후 기자 ] ‘햇반’(사진)의 올해 누적 판매량이 2억 개를 돌파했다. 7개월간 국민 1명이 4개씩 먹은 셈이다.

CJ제일제당은 올 들어 7월까지 햇반이 매출 2000억원, 판매량 2억 개를 돌파했다고 31일 발표했다.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25% 이상 늘어난 수치다. 이런 추세라면 올해 햇반은 매출 4000억원, 판매량 4억 개를 넘어설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1996년 처음 출시된 햇반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주목 받았다.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2분도 안 돼 갓 지은 것과 비슷한 밥을 먹을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햇반은 2011년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억 개를 넘어서며 ‘국민 즉석밥’으로 떠올랐다. 4년 뒤인 2015년엔 연 2억 개 판매를 넘어선 데 이어 작년엔 3억 개 이상 판매되며 판매 증가에 속도가 붙고 있다. 햇반의 즉석밥 시장 점유율은 76.1%(지난 5월 기준)로 1년 전보다 6.7%포인트 높아졌다.

햇반은 특히 쌀 소비 감소세를 둔화시키는 상품으로도 의미가 크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연간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1988년 122.2㎏에서 작년엔 61.8㎏으로 반토막 났다. 식품업계에선 즉석밥 시장이 없었다면 지난해 쌀 소비량 60㎏ 선이 무너졌을 것이란 얘기가 나온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무균화 포장 기술과 당일 도정 설비 도입 등으로 갓 지은 쌀밥을 재현해낸 게 ‘초격차 1위’ 달성의 요인”이라고 말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