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여행 도시락' 4종
국내외 지역 명물 벤치마킹
한 달 새 판매 3만개 육박
[ 김재후 기자 ] “옛날 대만 광부들이 먹던 도시락을 아시나요.”
최근 ‘이색 도시락’이 잘 팔리고 있다. 1인 가구가 늘며 간편식 수요가 크게 증가한 동시에 특이한 경험을 하고 싶어하는 욕구도 커진 덕분이란 분석이다.
신세계푸드는 6월27일 출시된 ‘프레시클럽 여행 도시락’이 한 달 만에 2만8000개가 팔렸다고 1일 발표했다. 이 상품은 대만식 광부도시락(사진)을 비롯해 일본식 야키토리 도시락, 남도식 떡갈비 도시락, 서울식 불낙볶음 도시락 등 4종류다. 판매 실적은 △광부도시락 6600개 △야키토리 도시락 7300개 △불낙볶음 도시락 6700개 △떡갈비 도시락 7600개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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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도시락을 편의점이 아니라 이마트에서만 팔았는데도 이 같은 판매 실적을 거둔 것은 이례적”이라며 “폭염에 불로 요리하기를 꺼리는 사람이 많은 데다 장을 보러 온 주부들이 국내외 여행 경험을 추억하며 산 것 같다”고 말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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