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기업 직토가 오는 9일 서울 강남구 위워크 삼성점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인 윌 오브라이언(Will O’Brien)과 함께하는 ‘윌 오브라이언 밋업 인 서울’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밋업을 위해 특별히 내한한 윌 오브라이언은 직토의 인슈어리움 프로젝트 총괄 기술전략자문역을 맡고 있다. 미국 종합 보안솔루션 기업 비트고(Bitgo)의 前 CEO이자 수많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해온 엔젤투자자로 명성이 높다.
이번 밋업은 ‘블록체인,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급변하고 있는 세계 블록체인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윌 오브라이언을 비롯해 서한석 직토 공동대표와 황성재 파운데이션X 대표, 김성구 넥서스원 대표, 김요한 인슈어리움 투자 자문위원 등이 참여한다.
첫 세션에서는 윌 오브라이언이 강연자로 나서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 구조와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규제, 성공적인 블록체인 실용화 사례 등을 비교 분석한다. 또 세계 70여개 프로젝트에 투자해온 전문가로서의 식견을 나눌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서한석 직토 공동대표와 박영진 이사, 황성재 파운데이션X 대표, 김성구 넥서스원 대표, 김요한 인슈어리움 자문위원 등이 패널로 자리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짚어보고 업계 전반의 가치상승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세션 사이에는 밋업 참여자 간 네트워킹 시간을 갖고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서한석 직토 공동대표는 “국내 블록체인 산업이 지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세계 시장의 동향에 빠르게 대응하고 다양한 성공 사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밋업을 통해 글로벌 최신 트렌드를 알아보고 업계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