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요금 규제 탓에도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고, 이익은 더 늘었다. 비용이 줄면서 실적이 성장했다.
김장원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마케팅 비용을 비롯해 전체 비용이 1% 가까이 줄아 2분기 매출이 1분기 수준을 유지했다”며 "매출이라 할 수 있는 영업수익은 3.2% 증가했으며 요금 규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무선수익은 가입자가 늘면서 0.5%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시간이 갈수록 요금 규제가 실적에 미치는 영향력은 줄어들고, 반면 가입자 시장은 안정적이라 변화가 없을 전망이라고 봤다. 그는 "비용 통제가 수익의 관건이 되는 상황에서 지금의 사업자간 경쟁과 규제 환경하에서 가입자 시장은 안정적일 수 밖에 없으며, 이는 안정적인 수익구조가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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