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지난 7월 기준 티몬의 전체 평균 배송기간은 1.7일이라고 8일 밝혔다. 대부분의 상품을 오전 중 구매하면 주문 다음날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품목별 평균 배송기간을 조사한 결과 생수 2.19일, 여름용품 1.37일, 과일 및 농축수산물은 1.7일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최근 수요가 크게 늘어난 생수의 경우 주문 후 배송완료까지 평균 2.19일이 걸리는 것으로 드러났다.
물놀이용품은 평균 배송기간보다도 다소 빠른 1.37일, 육아용품은 1.5일이 걸렸다. 신선식품의 평균 배송기간은 1.7일이었다. 티몬은 상품별 배송일자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상품페이지에 예정 배송일자를 표기하고 있다.
티몬 슈퍼마트에서는 수박과 삼겹살 등 신선식품류 아이스크림 등을 주문할 경우 당일에 받아볼 수 있다. 티몬은 슈퍼마트를 통해 신선식품은 물론 생필품과 육아용품 등을 온라인 최저가대비 평균 10%가량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슈퍼예약배송을 통해 서울전역과 경기도 11개지역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지정한 시간에 상품을 배달하고 있다.
신선·냉장·냉동식품을 포함해 주문할 경우 아침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시간대를 선택하면 해당 시간대에 배송해준다. 오전 10시 전에 주문하면 당일 저녁 7시 이후 받아볼 수 있다.
이충모 슈퍼마트 매입본부장은 "폭염으로 모바일로 생수와 신선식품, 물놀이용품 등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안정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생수는 조금 여유있게 2~3일, 신선식품은 최소 하루 전 등 상품별로 배송기간에 조금씩 차이가 있는 점을 고려해 주문 시 참고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