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6일 오전 서울시 도곡동에 있는 캠코양재타워에서 SGI서울보증과 ‘회생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캠코는 경영정상화 가능성이 있는 회생기업이 지속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신규자금을 지원하고 서울보증은 해당 기업에 이행보증보험을 가입시켜주기로 했다. 이행보증보험이란 기업이 수주한 공사, 납품, 용역 등 각종 계약에서 발생하는 계약금, 선급금 등을 보증해주는 상품이다. 그동안 회생기업들은 낮은 신용등급으로 인해 이행보증보험 이용에 제약이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이행보증보험 발급이 가능해졌다.
또 캠코의 신규자금 지원으로 경영정상화에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코의 신규자금 지원을 받은 회생기업에 대해 SGI서울보증은 보증한도를 최대 20억원으로 두기로 했다. 이를 위해 SGI서울보증은 자체 심사기준을 재정비하기로 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구조조정 대상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협력 모델을 발굴하고 있다”며 “기업들에게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구조조정의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마감임박]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