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점에서 러시아 '가즈프롬 은행'과 이 은행의 파트너 업체인 '디지털호라이즌', '러시아 양자연구센터'를 만나 업무협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력 논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기업 가즈프롬 그룹의 자회사인 가즈프롬 은행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센터인 디지털 호라이즌과 양자컴퓨팅, 블록체인, 생체인증 등을 연구하는 '러시아 양자연구센터'가 참석해 핀테크 협력에 관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NH농협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을 비롯해 'NH핀테크 혁신센터'를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과 상생모델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이번 협력논의를 통해 기술기반 핀테크 육성지원과 해외진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기회로 말미암아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및 해외 디지털 신기술 전문기업과 제휴를 확대하려고 한다"며 "NH농협은행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하에 핀테크 산업육성과 신기술 혁신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