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에는 백군기 시장, 이건한 용인시의회 의장, 김광수 (사)용인시아파트연합회 회장, 김완규 한국노총용인지역지부 의장, 협의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와 시의회, 아파트연합회는 상생하는 공동주택 관리 문화를 조성하고 아파트 경비원의 노동환경과 고용안정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먼저 아파트 경비원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에 앞장서는 모범 아파트를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하고 무인택배보관함 설치, 경비실 냉난방기 설치, 경비원 전용 휴게실 정비 등의 시설 개선을 인센티브로 지원할 방침이다.
또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노동?인권 관련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지원 조례 개정 등을 적극 논의키로 했다.
백군기 시장은 “경비원들과 입주민들이 서로 상생하며 살 수 있는 주거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모범사례를 발굴해 적용하고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