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그드라시가 멀티 체인을 구현하는 테스트넷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그드라시 테스트넷은 지난 27일 오후부터 접속이 가능해졌다. 테스트넷의 가장 큰 특징으로 이그드라시는 멀티 체인 구현, 블록체인의 속도·용량 한계 극복을 꼽았다. 또 최종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투자했다고 덧붙였다. 이그드라시는 최근 블록과 최신 트랜잭션, 전체 블록, 각 블록의 뷰, 트랜잭션의 뷰, 멀티체인 구현 방향, 스템 체인 등록 브랜치 조회, 브랜치의 스펙 조회 등을 탐색기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서동욱 이그드라시 대표는 “이그드라시 메인넷에서 운영되는 디앱(dApp)들은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수준의 독립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상에서 인터넷의 DNS(Domain Name Service) 로직과 같은 인터체인 플랫폼을 구현해 더 많은 기업들이 쉽게 구축하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류동옥 이그드라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실제 비지니스에 접목 가능한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며 “이번 테스트넷을 포함한 최신 소스를 항상 깃허브(Github)에 공개해 세계 개발자들 검증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참가 신청하기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