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6 개최

입력 2018-10-01 11:09  


KB국민은행은 지난 29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6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주말 진로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데니스홍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가 '다르게 보기, 새롭게 연결하기', 김미경 아트스피치앤커뮤니케이션 TV 대표는 '자존감 있는 사람으로 키우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행사장에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가진 학생들과 자녀와 소통하는 힘을 기르고 싶은 학부모 2000여명이 참석해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를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 40명이 총 36회의 강연을 통해 1만8400여명의 청소년을 만나 자신의 경험과 직업의 의미,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 2015년에는 교육부와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전문적인 진로멘토링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왔다.

올해는 총 12회의 진로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서울, 춘천, 인천, 세종, 경주에서 열렸다. 지난 5월12일에는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반기별 1회씩 진행되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주말 진로콘서트'를 개최해 1000여명의 참석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도 부산 일정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청주, 전주 등 전국에서 진로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 최재붕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최영재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터, 정지선 중화복춘 골드 총괄쉐프 등 청소년들이 만나보고 싶어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멘토가 참여한다.

올해부터는 교육부와 협력해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을 연계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진로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PC, 웹캠, 스마트폰, 태블릿PC, ICT시스템 등을 활용한 실시간 프로그램으로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극복해 평소 만나기 어려운 멘토를 만나볼 수도 있고 실시간으로 강의를 들으며 원격으로 질의 응답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교육부와 협력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의 멘토 KB!'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