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경,27일부터 가야왕국 문화의 향기속으로 빠져드는 마철 축제

입력 2018-10-17 17:45  

렛츠런파크 부경에서 금관가야 역사·공연·체험을 한꺼번에 무료로 즐기세요.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은 '고대왕국 금관가야 문화의 향기 속으로'를 컨셉트로 하는 2018년 금관가야 마철(馬鐵)축제를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렛츠런파크 일원에서 연다고 17일 밝혔다.

축제는 지역주민들에게는 김해 역사인 금관가야 문화를 가까이에서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타 지역에서 온 방문자들에게는 금관가야의 역사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문화와 역사가 메인 테마인 만큼 금관가야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행사, 문화공연, 특별행사 등이 진행된다.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공연과 체험 모두 별도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우선 ‘가야 철기 문화관’에서는 가야의 융성했던 철기문화를 한자리에서 즐기면서 배울 수 있다. 불 피우기, 풀무질 다듬질 등의 제련 과정을 재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가야 철기 공방과 흙과 물레를 이용해 도자기 만들어 볼 수 있는 분청도자기 홍보관도 열린다.가야유물을 발굴해 보는 가야유물 발굴체험, 가야시대 왕들의 무덤을 재현해 가야의 순장제도를 체험해보는 가야순장체험이 진행된다. 수준 높게 제작된 전통 가야 의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가야의복체험이 준비된다.

다음으로 ‘지역 상생 문화관’이 운영된다. 말 그대로 지역에 대한 나눔과 지원을 테마로 하고 있다. 김해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요 명소와 가야문화축제 홍보하기 위한 홍보관이 들어서고 지역기업을 대외에 알리기 위한 비즈니스센터 및 가야테마파크 체험관도 열린다.지역 농업인들에게 판로 지원을 통한 상생 실현을 위해 지역 농업인 생산물로만으로 운영되는 장터를 축제 행사장 내에 열어 지역 사회에 기여한다.

‘전통 공연 한마당‘에서는 다양한 역사 문화공연이 실시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가야설화 인혁극과 가야금 공연이 실시될 예정이다.지역에서 인기몰이 중인 가야테마파크의 대표 콘텐츠 뮤지컬 ’미라클러브‘ 상영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라클 러브는 가락국의 시조인 수로왕과 허왕후의 운명적인 사랑이야기를 담은 뮤지컬이다. 역동적인 전투신 연출과 긴박한 동선변화, 힘 있는 군무, 쉽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색채의 의상을 선보이게 된다.

렛츠런파크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전통 마(馬) 문화관’이 준비된다. 그 중 최고의 볼거리는 ‘세계 희귀 말 전시’로 체고 1m 이하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미니호스’ 등 세계의 희귀 말들이 전시돼 방문객들은 가까이에서 만져보고 먹이를 주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해볼 기회를 가질 수 있다.가상 승마체험기를 통해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승마체험을 할 수 있고 마 문화 역사 전시회에서는 말과 관련한 유물과 도구들이 전시돼 해설사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 말을 주제로 한 페이퍼 토이 만들기,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말 관련 체험행사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김해시장배 대상경주가 개최되는 28일에는 김해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입장 이벤트도 선보인다. 입구에서 신분증 확인을 통해 김해시민의 입장료는 면제된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