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 설립된 스포츠산업조합은 스포츠용구 및 관련 산업 중소기업의 권익보호와 스포츠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조합에 소속된 120여개의 조합원은 각종 스포츠용품, 체력단련기구, 조합놀이대 등 야외 체육시설과 전광판 등의 스포츠·레저·공공체육시설 관련 분야에서 국내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주요 추진사업으로는 스포츠산업 관련 중소 제조업체의 매출증대를 목적으로 야외 고정식 운동기구의 단체표준을 마련해 제정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학교장터 스포츠용구 전용몰 운영 활성화, 국내 조합마스(다수공급계약제도) 참여, 전국체전 등 각종 스포츠행사 납품규모 100억원 확대 등도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시설 및 용품 제조기업의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미국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연말 미국 조달청과 다수공급자계약(GSA MAS)을 체결,미국 조달청 온라인 쇼핑몰에 국내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스포츠 관련 제품을 등록할 예정이다. 조합 내 공공조달개선위원회를 구성,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를 위해 시행 중인 제도의 개선보완, 관련 애로사항 발굴 및 건의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권오성 스포츠산업조합 이사장은 “이번 조합명칭 변경을 통해 스포츠산업의 새로운 도약과 스포츠 관련 중소기업의 성장 발전에 기여하고 스포츠산업의 대표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