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송대현 LG전자 사장 "LG 오브제, 프리미엄·프라이빗 합쳐진 제품"

입력 2018-11-01 13:2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가구·가전 합쳐진 'LG 오브제' 출시
"50~60대 추구하는 편리성에 부합한 제품"





"LG 오브제는 가구와 가전이 결합한 개인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프리미엄 제품이지만 LG 시그니처와 컨셉이 다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진)은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LG 오브제' 론칭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송 사장은 "LG 시그니처가 별도의 쇼룸에서 판매한다면 LG 오브제는 일반 매장에서 세션을 꾸려 판매할 것"이라며 "프리미엄과 프라이빗을 원하는 50~60대가 추구하는 편리성에 부합한 제품"이라 설명했다.

LG전자는 이날 융복합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브랜드로 설계된 LG 오브제는 침실과 서재 등 개인적인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로 제작됐다.

송 사장은 "우리 가정을 들여다보면 침실과 욕실에만 가전제품이 없다. 주방과 거실에 대부분의 가전제품이 있다"며 "침실의 경우 가구로 채워져 있어서 가전과 가구를 결합하면 승산이 있다고 판단했다. 2년 전 이런 컨셉을 잡고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4종으로 출시된 것과 관련해 "우선적으로 소비자 밀접 제품을 선정했다"며 "동일한 컨셉을 바탕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 말했다.

시장 진출과 관련해서는 당장은 국내 시장에 집중한 뒤 유럽, 북미 등 선진시장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송 사장은 "송 사장은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경험을 쌓은 후 해외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며 "프리미엄 호텔 등을 중심으로 B2B 거래도 가능할 거라 본다. 승산이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