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모바일창구 앱 이용 고객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를 전면 개선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과 환경을 구축했다.
동양생명 모바일창구에 로그인한 고객은 가장 먼저 '나의 계약조회', '사고보험금 청구' 등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항목들로 구성해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로그인 시간대에 따라 마이페이지 화면이 변경되어 고객에게 보다 더 편안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도록 했다.
앱 구동 속도를 높여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했고 주요 안내사항을 메시지 방식으로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와 당사에서 발송한 모든 안내장 발송 현황을 제공하는 안내장 발송내역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중심의 시대에 만족도 높은 모바일 기반의 고객 접점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동양생명 모바일창구를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서비스를 계속 접목해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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