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라이나생명
[ 강경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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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은 고객 중심경영을 핵심 경영 철학으로 정하고 설계사 교육 프로그램과 상품 개발, 모집, 지급 단계에서 고객 중심 영업활동을 지향한다. 업계 선도적으로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지정, 매달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고객중심경영위원회 운영을 통해 소비자 보호에서도 전문성을 구축했다. 제로톨레랑스 제도를 시행해 중대한 불완전판매 사유에 해당하면 엄격한 제재를 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품질관리위원회와 텔레마케터 법규 준수 교육을 한다. 민원 발생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고 확대를 방지하기 위한 조기경보제도, 영업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한 자체 미스터리쇼핑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하고 있다. 홍봉성 사장은 “보험시장에서 TM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라이나생명이 앞장서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TM 영업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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