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 70%↑ 매출도 급증
[ 안재광 기자 ] e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 티몬은 지난달 ‘타임어택’이란 행사를 시작했다. 중국 광군제(11월11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23일) 등 해외 세일 행사에 대응하는 차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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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은 행사를 확대했다. 지난달 7일 오후 6시 행사를 추가했고 21일부터는 오후 3시에도 했다. 하루 세 차례에 걸쳐 타임어택 행사를 한 것이다. 행사 상품도 10~15개로 늘리고 물량도 더 많이 준비했다.
효과는 바로 숫자로 나타났다. 타임어택 첫 주(11월1~8일) 티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 지난달 티몬에 회원 가입한 사람은 주간 평균 전년 같은 기간보다 70% 급증해 2100만 명을 넘겼다. 가입비를 내야 하는 유료 멤버십 슈퍼세이브 가입자도 8개월 만에 13만 명을 돌파했다.
티몬은 타임어택이 대박을 친 요인으로 ‘데이터 분석’을 꼽았다. 티몬 이용자의 구매 내역을 분석해 가장 인기가 있을 만한 상품을 잘 선별했다는 것이다. 지난달 9일 타임어택 상품으로 선보인 ‘고프로히어로 5블랙’이 대표적이다. 출시된 지 2년 된 ‘철 지난 상품’이었지만 1분 만에 매진됐다. 티몬 내 디지털 부문에서 꾸준히 100위 안에 들었던 만큼 다소 오래된 상품이어도 잘 팔릴 것으로 판단했다.
티몬은 타임어택이 인기를 끌자 이달 3일부터는 아예 월요일마다 ‘티몬데이’란 이름을 붙여 매시간 행사를 펼치고 있다. 3일 티몬데이 첫날 매출은 작년 같은 날 대비 두 배 이상 뛰었다. 판매량도 기존 최고점 대비 151% 증가했다. 구매 건수는 14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후 티몬 대표는 “소비자가 티몬에 접속하는 게 습관이 되도록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가격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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