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 즐기는 2030 주로 구매
[ 안효주 기자 ]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1만원대 와인(사진)이 ‘가성비’를 앞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GS25가 지난해 와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만원대 상품 매출 비중이 46.7%로 집계됐다고 3일 발표했다. 2만원대(28.4%), 1만원 미만(19.6%)이 그 뒤를 이었다.
가장 인기를 끈 상품은 ‘네이쳐사운드쉬라즈’다. GS25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네이쳐사운드쉬라즈는 출시 100일 만인 지난해 말 1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호주의 대표적 와이너리인 쏜클락과 협업한 제품으로 가격은 1만원이다.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소비자층은 30대 남성 비중이 23%로 가장 높았다. 이어 20대 남성(17%), 30대 여성(14%) 순으로 편의점 와인을 즐겨 찾았다.
와인 안주로는 동원 슬라이스치즈와 제니코 스트링치즈, 오리온 꼬북칩(콘스프맛) 등이 많이 판매된 것으로 조사됐다. GS25 관계자는 “편의점을 자주 찾는 20~30대 남성이 혼술, 홈술을 즐기기 위해 1만원대 와인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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