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관광명소' 된 신세계 센텀시티점

입력 2019-03-06 17:57  

지난해 매출 1조1000억원
외국인 매출도 300% 늘어



[ 안효주 기자 ] 영업면적 기준으로 세계 최대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이 개점 10주년을 맞았다.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점이 지난해 매출 1조1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쇼핑·관광 허브로 성장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개점 첫해인 2009년 4500억원의 매출을 거둔 센텀시티점은 7년 만인 2016년 매출 1조원을 넘어섰다. 매출 1조원 달성은 국내 백화점 중 최단기간이고, 지방 백화점 중에는 처음이었다.

부산을 대표하는 쇼핑·관광 인프라로 자리 잡으면서 외국인 방문객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외국인 매출 규모는 2011년 대비 300% 이상 증가했다.

2015년 센텀시티점을 찾은 외국인 고객의 국적은 중국, 일본 등 15개국이었지만 지난해엔 이스라엘과 크로아티아 등을 포함해 41개국의 외국인 고객이 방문했다.

과감하게 도입한 콘텐츠 효과라는 게 신세계백화점 측 설명이다. 기존 백화점들과 달리 체험과 여가를 중시한 라이프스타일 백화점으로 매장을 꾸몄다. 전체 면적의 약 35%를 가족과 연인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찜질방 아이스링크 등으로 채웠다.

센텀시티점은 개점 10주년을 맞아 8일부터 사흘간 부산지역 우수 창업기업 상품을 소개하는 ‘부산시와 함께하는 유어마켓’을 연다. 8~12일 지하 1층 행사장에서 골프용품을, 8~13일 5층 서관 행사장에서 갤럭시 빨질레리 닥스 등이 참여하는 ‘삼성물산·LF 패션그룹전’도 연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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