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탐사봇의 탐사 결과 유니트론텍의 지난해 매출액은 2346억원으로 2013년 750억원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유니트론텍 매출액의 5년 연평균 증가율(CAGR)은 25.6%이다.
◆유니트론텍, 미국 퀄컴 국내 총판인 오스코 인수로 매출 확대
유니트론텍의 매출액 증가의 비결은 본업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 사업 호조와 신성장 비즈니스 성공 덕분이다. 특히 지난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급 회사인 오스코를 인수했다. 오스코는 퀄컴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등을 국내에 유통한다. 퀄컴은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 둔화에 따라 비스마트폰용 AP와 오디오 부품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 때문에 총판사업의 성장과 함께 유니트론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또한 증가했다.
유니트론텍의 오스코가 유통하는 퀄컴 스냅드래곤 AP. [사진=유니트론텍 홈페이지]
유니트론텍의 지난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346억원, 62억원, 59억원으로 전년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32.3%, 16.9%, 95.7% 증가했다. 오스코의 연결회사 편입으로 매출액, 영업이익이 증가했고 4회차 전환사채(140억원)의 파생상품 평가이익발생으로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다.
유니트론텍의 주요 사업으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유통과 IoT(사물인터넷) 제품 제조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이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메모리 반도체 관련 모든 제품과 비메모리 반도체, 전장용 디스플레이 모듈이 있다. IoT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기간시스템 연계까지 전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니트론텍의 최근 1년 주가 추이. [사진=네이버 증권]
?
한경탐사봇
이 기사는 한경닷컴과 버핏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탐사봇 알고리즘에 기반해 작성된 것입니다. - 기사오류문의 02-6071-1112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