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하절기면 신제품 3종을 선보이며 여름 라면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라면건면의 흥행에 이어 여름철 라면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농심은 도토리를 함유해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도토리쫄쫄면'과 SNS상에서 화제가 된 레시피로 만든 '냉라면', 여름철 인기메뉴인 미역 초고추장무침에서 착안한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을 오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토리쫄쫄면'은 쫄면의 맛을 구현했지만 면발에 더욱 차별점을 둔 제품이다. 도토리를 함유한 면은 탱탱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내는 것으로 전해졌다. 과일과 매실로 만든 매콤달콤한 양념장과 양배추, 청경채, 당근 등의 건더기로 분식집 쫄면 맛을 구현했다.
특히 도토리쫄쫄면은 1993년 도토리비빔면으로 처음 출시해 2004년까지 판매됐던 제품으로 해피라면에 이어 농심이 올해 선보이는 두 번째 뉴트로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고추양념소스에 과일농축액을 더해 상큼한 맛을 살리고 재료의 배합비를 조정해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냉라면'은 지난해 SNS를 강타했던 라면을 차갑게 먹는 조리법에서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농심은 더운 여름 매콤하면서 차가운 국물라면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냉라면을 출시했다. 간장, 식초, 설탕 등으로 냉육수를 내고, 양파, 무, 채심 등 채소를 넣어 아삭한 식감도 살렸다.
'미역듬뿍 초장비빔면'은 라면에 미역 초고추장무침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미역 초고추장무침은 더위에 지치기 쉬운 여름 입맛을 돋우면서 영양도 보충해줄 수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농심은 최근 비빔면에 미역을 더해 먹는 레시피가 온라인에서 확산되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제품을 개발했다.
농심 관계자는 "시장에 없던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여름 라면시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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