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 = 명품 홍삼 브랜드' 로 세계인에 각인

입력 2019-03-20 16:25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건강식품 부문




정관장은 신뢰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간의 감성을 충족시켜 보다 나은 삶의 완성을 위한 브랜드 가치 제고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을 중심으로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 홍삼 화장품 ‘동인비’, 반려동물건강식 ‘지니펫’까지 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창업 120주년을 맞은 KGC인삼공사는 소비자에게 정관장 홍삼의 품질안전성, 신뢰성, 전통성을 널리 알려오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2016~2018년 3년 연속 매출 1조원대를 돌파했다.

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은 전국 프랜차이즈 매장을 비롯하여 1300여 개의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되며 세계인들에게 대한민국의 명품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새로운 홍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휴대가 간편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통해 2030 고객층과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더불어 최근 몇 년간 가장 각광받은 제품은 여성건강 전문브랜드 ‘화애락’이다. 이름 그대로 여성들의 ‘화목한 삶(和), 사랑하는 사람(愛), 즐거운 삶(樂)’을 위해 2003년 출시 후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내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녹용브랜드 ‘천녹’은 녹용에도 정관장의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해 제품을 생산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녹용’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관장의 인기 비결은 우수한 품질의 홍삼에서 나오는 효능에 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 6가지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았을 정도로 품질이 우수하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엄격한 원료의 품질 관리 및 품질제일주의에 기반한 첨단 제조시설에서의 생산, 연구개발에 이익금의 20%를 재투자하고 있다.

정관장에 사용되는 홍삼은 적합성 판정을 통과한 경작지에서만 계약재배 시스템으로 재배된다. 원료에서부터 제품 생산까지 총 7회에 걸쳐 29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최상의 청정 원료삼과 제품 생산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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