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없는 생활 플랫폼' 위해 진화하는 금융앱

입력 2019-03-28 16:24   수정 2019-03-28 16:2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2019 고객감동 영상광고 - KB국민은행


[ 윤정현 기자 ] 국민은행의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앱(응용프로그램)인 ‘리브(Liiv)’를 소개하기 위해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앞세웠다. 시간과 공간, 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했다.

리브의 핵심 서비스인 ‘리브 편의점 ATM(현금자동입출금기) 24시간 무료 출금 서비스’와 ‘리브뱅크페이’를 각각 ‘시간의 한계를 넘다’ ‘공간의 장벽을 넘다’라는 이미지와 메시지로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브 편의점 출금 서비스’는 간편 뱅킹 앱 리브를 이용해 카드 없이도 편의점 ATM에서 24시간 언제나 무료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븐일레븐이나 GS25리테일 편의점 내 ATM에서 이용 가능하다. 리브 앱에서 ‘리브ATM출금’ 메뉴를 통해 생성된 6자리의 인증번호와 출금금액, 계좌비밀번호를 편의점 ATM에서 입력하면 된다. 수수료는 전액 면제로, 출금 이용 한도는 1인 1일 50만원이다. ‘리브뱅크페이 서비스’는 세븐일레븐이나 이마트24 등의 편의점과 11번가, 티몬, 신세계, 신라면세점 등의 온라인 쇼핑몰, 그리고 주요 항공사, 여행사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바코드결제 서비스다. 지난해 12월 20일부터는 QR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리브 제로페이 서비스’를 제공해 이전까지 온라인 중심이었던 것을 가맹점 오프라인으로 확대하고 있다. 광고는 이런 국민은행의 리브가 ‘놀라움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매일 혁신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표현하며 마무리한다.

회사 관계자는 “광고의 핵심 키워드인 ‘넘다(beyond)’는 리브의 방향성을 표현한 것”이라며 “리브가 금융 앱이라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갑 없는 생활’, 즉 ‘생활플랫폼으로의 진화’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광고 영상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윤정현 기자 hi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