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가족에게도 숨겼나…동생 박유환 "죄송해요"

입력 2019-04-24 13:1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박유환, 박유천 마약 투약 양성반응 나오자 '휴방'
박유천 마약 투약 혐의 검사 중에도 지속적으로 SNS
박유환, 박유천 친동생…함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소속






"오늘 방송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가족과 함께할 것입니다."(No stream tonight sorry. going to be with the family)

형 박유천의 마약 반응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왔다는 사실이 알려진 지난 23일, 박유환이 자신의 공식 트위터에 예정됐던 방송을 중단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박유환은 박유천의 친동생으로 형의 유명세로 얼굴이 알려지면서 연예계 데뷔까지 이어졌다. 형 박유천과 함께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이름을 올렸고, 영화 '무수단', '원라인', tvN '로맨스가 필요해', MBC '그녀는 예뻤다' 등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연기자로 활동했다.

박유천과 박유환은 어린 시절 미국에 함께 건너가 서로에게 의지하며 더욱 각별했던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유천은 동방신기 활동 당시 인터뷰를 통해 "동생 박유환이 처음으로 선물해준 팔찌를 빼기 싫어 팔에 테이핑하고 사진을 찍었다"고 밝히기도 했다.

2017년 박유환이 사실혼 파기 송사에 휘말렸을 때에도 2016년 박유천의 성폭행 피소 사건을 담당했던 변호사가 법률 대리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최근까지 박유환은 트위치티비 BJ로 활동해왔다. 게임 관련 방송을 하면서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꾸준히 소통을 해왔다. 박유천이 마약투약 혐의를 부인했던 기자회견 직후인 지난 10일 이후에도 게임 방송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진행됐다.

박유천의 자택 압수 수색이 있었던 지난 16일에는 결방을 공지했지만 "마음이 바뀌었다"면서 짧은 방송이 이뤄졌고, 첫 경찰 출석이 있었던 17일에도 "가족과 함께하겠다"면서 "오늘 방송은 없다"고 밝히긴 했지만 이후엔 부대찌개, 맥주, 피자 등 음식 사진을 올리면서 평온한 일상을 전했다.

때문에 박유환의 갑작스러운 방송 중단이 박유천의 마약 '양성' 반응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한편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지난 22일 박유천의 다리털에서 마약(필로폰)에 대한 정밀 감정을 진행한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현재 수사를 진행 중인 경기남부경찰청 마약수사대에 통보했다.

지난 16일 자택 압수 수색과 함께 진행된 모발, 소변의 간이 시약 검사에서는 '음성' 반응이 나왔지만, 국과수에서 진행한 정밀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은 것.

이에 박유천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24일 "당사는 박유천의 결백 주장을 믿고 수사 상황을 지켜보던 중 어제 국과수 검사 결과가 양성 반응으로 나왔다는 것을 기사를 통해 알게 됐다"며 "더 이상은 박유천과 신뢰관계를 회복할 수 없다고 판단되어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