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하는 건강 샐러드는 3종. 보코치니 치즈와 토마토, 올리브, 발사믹 드레싱 등이 들어간 ‘동글동글 보 코치니 샐러드’와 머스터드 드레싱에 치킨텐더와 모짜치즈가 들어간 ‘바사삭 치킨텐더 샐러드’ , 유자 바질 드레싱에 올리브, 비트큐브, 닭 가슴살이 들어간 ‘헬시 닭 가슴살 샐러드’다. 바쁜 일상에 가볍게 식사를 대신하거나,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영양을 놓치지 않으면서,간편하게 식사를 대용할 수 있는 샐러드 3종 세트로 개발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푸드어셈블은 전 세계적으로 건강과 관련된 제품 성장이 두드러지는 점을 겨냥했다. 회사 관계자는 “저염, 저지방, 글루텐 프리, 비건 제품 등 다양한 건강 관련 수요가 늘어가고 있으며, 이중 대표적인 메뉴로 샐러드 간편식의 판매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보면서 쿠킹박스 노하우를 살린 건강 샐러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번 샐러드 3종 세트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 주요 소비자에 대한 세분화된 분석과 건강식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푸드어셈블은 마라 만두도 출시했다.
푸드어셈블은 2018년 말 마라샹궈 쿠킹 박스를 출시한 이후 올해 초에도 쓰촨성 대창 마라탕과, 마라샹궈 입문자도 손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소스를 개발한 중독적인 마라샹궈 (순한 맛)을 따로 출시하면서, 마라 열풍의 대세를 이어왔다.
쿠킹박스란 재료를 손질하고 장을 보는 시간을 절약해 누구나 손쉽게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가 제공되는 간편 요리 키트다. 푸드어셈블에서 만든 마라 만두도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간편한 만두 세트로 고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푸드어셈블 관계자는 “국내에 마라를 좋아하는 애호가층이 상당하며, 이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레시피를 찾다 보니, 자연스레 마라가 들어간 만두를 생각했다”며 “전문 레시피 개발자들과 함께 연구하여, 마라 만두의 레시피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푸드어셈블은 스테디셀러 메뉴인 마라샹궈를 비롯, 다양한 스테이크류와 한식, 이색적인 동아시아 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업체다. 이번 마라 만두 출시를 통해, 지금까지 이어온 정통 마라 메뉴의 인기를 이어갈 것을 회사측은 기대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