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일 나스미디어(089600)는 올해 1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52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8.1%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잠정공시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9.9% 줄어든 169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42억원으로 13.9%(5억 1천만원) 늘어났다. 나스미디어는 KT그룹의 뉴미디어 광고 판매 대행업체로 알려져 있다.
[표]나스미디어 분기 실적* 4분기 실적은 연간실적 공시를 토대로 계산된 값임
◆ 이전 최고 매출액 대비 73.7%
이전 나스미디어의 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2017년 2분기에 가장 높은 매출(229억원)을 기록했고, 2016년 1분기에 가장 낮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분기 매출액은 2017년 2분기 대비 약 73.7% 수준으로 나타났다.
[그래프]나스미디어 분기별 실적 추이
◆ 올해 1분기 실적 반영 시 PER 18.3배 → 24.9배
19년 1분기 실적과 현재 주가를 반영한 나스미디어의 PER는 종전 18.3배에서 24.9배로 높아졌고, PBR은 종전 2.6배에서 3.0배로 높아졌으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종전 14.5%에서 12.1%로 낮아졌다.PER는 주가의 고평가·저평가를 나타내는 지표로 일반적으로 PER가 낮을수록 실적 대비 주가가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한다. 주가가 하락하거나 이익이 증가하면 낮아진다.
[표]나스미디어 투자지표 비교
◆ 경쟁사 대비 매출액 증감률 저조, 매출액 증감률 -8.4%
경쟁사들과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을 비교해보면 나스미디어의 매출액 증감률은 경쟁사들의 최근 실적 대비 저조한 편이다.
[표]나스미디어 및 경쟁사 전년동기 대비 성장률
◆ 실적 발표 직전 5일간 기관 631백주 순매수, 주가 +10.1%
실적 발표 직전 5일 동안 기관은 631백주를 순매수하며 주가를 끌어 올렸다. 이에 동일 기간 동안 나스미디어 주가는 10.1% 상승했다.
[그래프]나스미디어 실적발표 직전 투자자 동향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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