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애나는 바베이도스 출신으로, 2005년 가수 데뷔 이래 싱글 앨범 등 약 2억8000만 장이 판매돼 비틀스, 마이클 잭슨, 마돈나 이후 가장 많은 앨범이 팔린 가수로 꼽힌다. 2017년엔 LVMH 자회사 켄도와 협업해 자신의 성을 딴 화장품 회사 펜티를 설립했다. 색조가 40여 개에 달하는 파운데이션을 내놔 큰 성공을 거뒀다. 기존 화장품 브랜드 파운데이션은 대부분 5~7개 색조에 그쳐 흑인과 동양인 등이 피부색에 딱 맞는 화장품을 고르기 힘들다는 점에 착안했다. 포브스 등에 따르면 작년 펜티 매출은 5억6200만달러(약 6620억원)에 달한다.
LVMH가 새 독자 브랜드를 내는 것은 1987년 이후 32년 만이다. LVMH는 펜티 브랜드를 의류·신발 브랜드로 확장할 예정이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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