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페이코 등 주력사업 성장세
NHN은 올 1분기(1~3월) 매출 3706억원, 영업이익은 217억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63.7%, 영업이익 41.3%가 증가한 수치다.
게임 매출은 '라인디즈니쯔무쯔무',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매출이 전분기 대비 늘었지만 '컴파스',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기저효과가 반영되면서 전분기 대비 1.2% 감소한 1136억원을 달성했다.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비중은 각각 63%, 37%로 지역은 국내가 40%, 해외가 60%로 나타났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의 거래 규모 확대와 맞춤 쿠폰 등 주요 수익 사업이 개선됐다. 다만 광고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9.3% 감소한 1216억원의 매출에 만족해야 했다.
콘텐츠 부문은 NHN벅스의 주요 아티스트 신규 음반 출시 및 코미코의 광고 매출 상승 효과로 전분기 대비 11.5% 증가한 49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은 패션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4.2% 감소한 49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기술 부문도 피앤피시큐어의 2018년 4분기 성수기에 대한 기저효과로 전분기 대비 22.8% 감소한 23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라인 디즈니 토이 컴퍼니'의 서비스 지역을 동남아 국가로 확대하고 '닥터 마리오 월드', '크리티컬 옵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페이코는 MST기능과 연계한 오프라인 결제 확대, 일본을 비롯한 해외 결제 서비스 확장 등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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