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72~84㎡, 784가구 구성
중흥건설은 경기 화성시 봉담2지구 B-2블록에 짓는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의 모델하우스를 오는 14일 개관하고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의 10개동이며 전용면적 72~84㎡의 784가구 규모다. 공공주택지구인 봉담2지구의 중심지에서 중소형으로 구성된 단지다.
단지는 수인선 개통과 신분당선 연장 등 다양한 교통호재를 갖고 있다. 인근에 경기 서남부권의 핵심전철로 지목된 수인선 복선전철 봉담역(가칭)이 2020년 개통예정이다. 3단계(수원~한양대역) 사업 구간 중 하나인 봉담역(가칭)이 완공되면 현재 운영 중인 서울 지하철 4호선 및 안산선과 연계될 전망이다. 신분당선에서 광교~호매실~봉담노선의 연장이 추진 중이다. 신분당선 연장이 확정되면 광교뿐만 아니라 분당, 강남 등 주요 수도권 주요도심으로 빠른 이동도 용이해질 전망이다.
과천~봉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수원~광명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광명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봉담 IC, 43번 국도 등 주요 도로가 인접했다.
화성국민체육센터, 이마트 화성봉담점, 호매실 홈플러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했다. 봉담1지구를 비롯해 효행지구, 롯데몰 수원점, AK플라자 수원점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수원 권선구와 호매실지구도 가까이에 있다. 봉담초, 상봉초, 봉담중, 봉담고 등 초·중·고교 등이 주변에 있다. 봉담호수공원과 단지 북측에 공원도 예정되어 있는 등 주거환경도 쾌적한 편이다.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 퍼스트의 모델하우스는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43-4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