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찬세미나에서는 트렌드 전문가인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김용섭 소장이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가 소비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의한다. 한국사회는 밀레니얼세대, Z세대, 영포티(X세대), 뉴식스티(베이비붐세대) 등 빅 4세대로 나뉘어지며,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다.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는 소비주도,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뿐 아니라 기업의 인재로서도 반드시 이해해야 하는 중요한 세대로 부각되고 있다.
2030대 +10대가 비즈니스 흐름에 어떠한 변화를 주는지, 이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팔 것인지, 조직구성원으로서의 이들에게 어떻게 일을 시키고 어떤 역량을 이끌어낼지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굿모닝CEO학습은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CEO 조찬세미나다. 2011년 1월 시작하여 전국적으로는 약 270회, 총 누적 참석인원이 약 6만 명에 달한다. 참가문의는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경영혁신연구원으로 하면 된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