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상가, 지식산업센터 상가 투자자 관심 UP
고정수요를 품은 안심상가가 뜬다?
상가 유형 중 단지 내 상가와 지식산업센터 상가에 대해 유독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이유는 안정적인 고정수요가 확보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소비력이 탄탄한 주거 수요와 직장인 수요를 품은 입지는 상가 활성화에 유리해 임차인들의 주목률 또한 덩달아 높다.
소비력인 좋은 고정수요가 확보되었다는 이점은 국내 유수 커피 전문점이나 유명 프랜차이즈 업종들의 입점 경쟁 현상이 나타나기도 해 입지가 뛰어난 서울 포함 수도권 일부 단지 내 상가와 구로, 가산, 성수, 문정 등지에 이미 형성된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의 경우도 일부 업종들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처럼 안정적인 수요 확보로 투자성이 양호한 입지에서 속속 관심 물량들이 공급 중인 가운데 국제자산신탁은 서울 강서구 등촌동 628-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가양역 더 스카이밸리 5차'를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17층, 연면적 4만5233㎡ 규모로 지식산업시설, 지원시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우선 출·퇴근이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망이 눈길을 끈다. 9호선 가양역 7번 출구 바로 앞 초역세권에 입지해 급행열차로 강남까지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 차량 진입도 1분대다.
호텔급 수준의 외관 디자인, 전·후면 공개 공지, 2·3층 야외 정원, 층별 휴게실, 샤워실, 세미나실 등의 공간구성으로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소형 섹션 오피스 구성으로 투자금도 합리적이다. 상가는 1층과 2층 각각 6.5m, 6m로 층고가 높다. 2층 상가는 야외정원도 배치했고 무엇보다 상층부 지식산업센터 직장인 수요와 인근 2만5000여 가구 아파트 소비층도 확보해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은 올 연말까지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의 세제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홍보관은 지하철 9호선 가양역 7번 출구 현장 바로 옆에 마련되어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