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약국 경영 플랫폼 '바로팜', 190억원 프리IPO 투자 유치 2024-11-28 17:07:21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아워팜은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다. 50여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을 전국 약국에 제공하고 있다. 어라운드팜은 약국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B2B2C(기업 간·개인기업 간 거래) 플랫폼이다. 주변 약국 찾기와 약국 방문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김슬기 바로팜 대표는 "앞으로도...
대구시, 2024년 대구중소기업인대회 개최 2024-11-28 15:56:47
부품) ▲제이엠바이오텍(의료기기, 화장품) ▲ 티지바이오텍(건강기능식품)으로 총 10개사이다. 이들 기업의 2023년 기준 평균 매출액은 847억 원, 평균 근로자 수는 112명에 달한다. 이중 씨아이에스는 지난해 매출액이 3076억 원으로 전년대비 95.7%나 증가했고, 미래첨단소재는 지난해 매출액이 2691억 원으로 전년대비...
필름 블라인드 브랜드 데어슈츠, 올림픽파크 포레온 입주민 대상 공동구매 진행 2024-11-28 09:38:38
기술력과 품질이 검증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 블라인드는 적외선과 자외선을 99% 차단하고, 가시광선도 최대 98%까지 막아 피부, 눈 건강을 보호함과 동시에 실내 가구와 자재의 손상을 예방한다. 여름철에는 실내 온도를 최대 6°C 낮춰 쾌적함을 유지하며, 겨울철에는 단열 효과를 통해 난방비를 절감해 사계절 내내...
다이어터들에 입소문 나더니…1만8000세트 '불티'났다 2024-11-27 17:10:41
제품들은 비만 치료제로 널리 알려진 위고비의 한국 상륙을 계기로 관심이 집중된 GLP-1(혈당 조절과 식욕 억제에 관여하는 호르몬)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최근 화제를 불러 모으며 출시 25일 만에 1만7540세트가 팔렸다. 베스트셀러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출시 초기 판매량보다 아홉 배 많다. KGC인삼공사는 R&D센터를...
CJ올리브영,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탄탄' 출시 2024-11-27 09:49:50
= CJ올리브영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탄탄'(tantan)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초 올리브영은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고 있다며 웰니스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도 발굴해 육성하겠다고 발표했다. 실제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판매된 건강기능식품 상품...
[2024년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 CEO] 자동살균 시스템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주)루카스’ 2024-11-26 22:37:40
마케팅까지 3년간 35건 이상의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돼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최근에는 R&D과제에 선정돼 최종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창업 후 강 대표는 “자동살균 기능으로 식당을 방문하는 손님이 바이러스 전염을 예방할 수 있어 국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2024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 ‘메디언스’ 2024-11-25 21:46:53
여기에 메디언스가 기능성을 추가해 개발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하면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메디언스가 개발 중인 소재의 경우 특히 안토시아닌 소재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그 어떤 소재보다도 핵심기능성 성분인 안토시아닌의 함량이 탁월하게 높습니다. 일반적인 베리류(블루베리 등) 보다 수십에서 백배...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한 눈 관리 솔루션 ‘EYEASE’ 개발한 ‘옵토리얼’ 2024-11-25 21:19:15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때”라며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눈 건강이 개선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 뿌듯하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강 대표는 “EYEASE 제품 라인의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온라인팜·예화랑 임대차계약은 '사익 추구'"vs"B2C 사업 일환"(종합) 2024-11-25 19:17:36
"지난해 제품 리브랜딩을 통한 매출 증대를 한미그룹 중장기 계획 일환으로 확립해 사업을 추진했다"며 당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컨슈머헬스 관련 플래그십스토어 운영을 계획했다고 설명했다. 또 건강기능식품 소분 판매를 앞두고 의약품 자동 조제기를 보유한 제이브이엠 기기를 활용해 해당 시범사업을 준비하려...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좋다고 입소문이 나면 구매가 폭발적으로 는다"고 말했다. 이처럼 저가 제품이 인기를 끌자 아모레퍼시픽[090430], LG생활건강[051900], 애경산업[018250] 등 국내 대표 화장품 대기업들도 잇달아 균일가 시장에 뛰어들어 다이소에 5천원 이하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불황에 소비를 결정하는 데 '가격'이 더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