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만 보는 줄 알았는데"…한국인 최애 '국민 앱' 1위는 2024-11-28 11:53:47
서비스를 적용한 네이버앱을 정식 공개했다. 더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자 관심사와 연관성이 높은 콘텐츠를 추천하고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특히 네이버앱 첫 화면인 홈 영역 하단엔 사용자 취향에 맞춰 볼거리를 추천하는 '홈피드'로 사용자들 눈길을 끌고 있다. 네이버는 검색 결과에서도...
마케티움, 제 21회 소셜세미나 개최... ‘함께 정의하는 2425 대한민국 마케팅 트렌드’ 2024-11-27 09:25:36
네이버 블로그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마케티움은 사업의 기획부터 전략수립, 마케팅 실무 운영까지를 총괄하는 브랜드매니저(BM)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에서 원하는 비즈니스 전략 수립부터 상품 포트폴리오 구성, 신제품 컨셉 개발, 브랜드 전략, 유통 및 가격 전략, 실적관리, 프로모션까지...
[위클리 스마트] '취향저격' 핫플 여기 있었네…네이버 '히든 아카이브' 2024-11-23 10:00:03
있다. 각 장소 별로는 간단한 소개 글이 우선 제공되고 네이버 지도 및 클립과 연계해 위치 확인, 메뉴 확인, 리뷰 보기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직관적인 홈 화면과 달리 탐색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지역 및 카테고리를 선택해 모아볼 수도 있다. 지역은 '종로구', 카테고리는 '문화·예술'만...
"11월 날씨 맞아?" 실감나는 '기후변화'…포털 홈에도 등장 2024-11-22 07:00:15
등 기후위기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네이버·카카오가 이와 관련된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콘텐츠CIC(사내독립기업)가 운영하는 포털서비스 다음(Daum)은 이상기후와 날씨에 관한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기후·환경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뉴스홈' 탭 바로 옆에...
"기능 다 갖췄는데 반값"…'70만원짜리 가전' 64만명 몰렸다 2024-11-19 14:55:52
'X20 프로' 출시와 함께 같은 날 오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정상가보다 10만원 저렴하게 판매하는 특가 행사를 진행했다. 라이브 방송은 구독자 216만명을 보유한 정보기술(IT) 전문 유튜버 '잇섭'과 쇼호스트 서경환이 진행을 맡았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시청자 수는 라이브가 시작된 지 8분 만에...
리큐르 브랜드 '시에가', 연말 맞아 신제품 '시에가 계피향' 선보여 2024-11-18 14:16:12
출시된 ‘’시에가 계피향이 홈술 문화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취향 존중의 시대에 맞춰,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한국 술을 경험할 수 있는 문화 확산을 목표로 리큐르, 증류식 소주, 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가(SIEGA)'는 오는 12월 16일부터...
반등한 네이버, 주저앉은 카카오…서비스 개편이 갈랐다 2024-11-17 17:37:19
여부가 갈랐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네이버는 최근 메인페이지 개편 등으로 사용자 체류 시간을 늘리는 데 성공했다. 과거에 없었던 홈피드(메인페이지에 있는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추천 영역)를 지난해 11월 신설한 게 개편의 한 사례다. 네이버는 이 덕에 광고 비중이 큰 서치플랫폼과 커머스 매출을 올 3분기에...
"네이버, 구체화된 AI 활용 전략 '긍정적'"-SK 2024-11-12 07:57:36
내다봤다. 앞서 네이버는 전날 콘퍼런스 '단(DAN)24'를 열고 주요 사업의 AI 적용 현황과 향후 서비스 전략을 공유했다. 검색·플레이스·콘텐츠·쇼핑 등에 AI 기술을 확대·적용해 서비스 간 연계를 강화하고 수익화하는 게 목표다. 남 연구원은 "내년 상반기 모바일에 'AI 브리핑'을 도입해 생성형 AI...
질문 한번에 요약부터 출처·후기까지…네이버 전 서비스에 AI(종합2보) 2024-11-11 14:58:51
다양한 출처를 한 화면에서 제공하는 특징을 갖는 네이버의 통합검색 속에 AI 기술을 녹임으로써 더 많은 콘텐츠가 트래픽을 받을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AI 기반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한 홈피드와 클립을 선보인 이후 네이버 모바일 체류 시간은 전년 동기 대비 11%, 창작자 규모는 같은...
"이젠 검색포털 아니에요"…'탐색 플랫폼' 표방한 네이버 2024-11-11 14:34:00
"홈피드는 검색을 근간으로 네이버 홈에 방문하는 수천만명의 사용자들에게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네이버 콘텐츠와 창작자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성장할 계획"이라며 "100여개의 주제피드, 블로그피드, 카페피드와 같이 사용자의 관심 주제와 다양한 커뮤니티에 기반해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는 경험이 더...